top of page

바가노르 학습부진 아동 독서습관 형성 교육 실시

KCOC WFK NGO봉사단원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9월 4일부터 시작한 바가노르 학습부진 아동을 위한 독서습관 형성 교육'이 10월 7일 마무리되었습니다.


아이들의 수업은 차가앙 털거이(알파벳) 학습→짧은 문장 읽고 쓰기 →읽고 이해하기 →소감 작성 및 발표 →연극 발표의 순서를 통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선정 도서의 내용을 읽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이해한 내용을 기반으로 한 독후감 발표회와 연극 발표회를 통해 자신감과 학습 의지도 함께 심어주었습니다.





교육 결과, 참여학생 16명 중 10명이 정규 수업에 80% 이상 참여하여 62.5%가 정상적으로 수료했며, 나머지 37.5%의 아동도 담당 강사인 울찌델게르 선생님이 개인 시간을 할애하여 보강해주신 덕분에 전원 추가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6명의 아동은 교육 시작 이전에 시행한 레벨 테스트에서 평균 1학년 1학기 수준의 읽기 실력을 보였으며 일부 아동은 1학년 수준도 채 미치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울찌델게르 선생님의 열정적인 교육 기간 이후, 한 달 남짓한 교육 기간에도 불구하고 평균 2학년 수준까지 향상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지원해준 KOICA와 KCOC, 성실히 참여해준 수혜 아동 전원과 학부모 여러분, 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울찌델게르 선생님, 엥흐토야 선생님, 그리고 너몬자야 지부장님을 포함하여 항상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Comments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bottom of page